[커스텀] 로보트태권브이 20cm 레진 애니메이션 도색버전, 김청기 감독님 사인판

2014. 6. 13. 00:02 태권브이

 

태권브이 커스텀 입니다. 28체 한정입니다.

   

노멀 버전, 블랙버전, 애니버전, 실버버전 이렇게 있지요.

전체 수량은 38체

노멀 버전 - 28체
블랙 버전 - 8체
OVA 버전 - 1체
애니 - 1체

입니다. 제게 있는게 바로 애니버전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이 녀석이죠. 

세상에 단 하나뿐인 녀석이 제품에 있다니, 행복하네요.

   

   

이녀석은 각별합니다. 제가 태권브이 커스텀에 관심을 갖게된 녀석이지요.

어느 분의 장식장에서 본것인지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만,

이녀석을보고 (아마 기억으로는 노멀 타입일겁니다.) 태권브이 커스텀 한 녀석은 꼭

영입해야겟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빨간색 V 자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예스애니에서 제작한 20센티 태권브이의 박스가

바로 검은 바탕에 이렇게 빨간색으로 V를 그려넣었지요. 그 박스가 떠오르네요.

   

   

먹선도 보기좋게 들어가있습니다. 제가 데리고있는 아이중에 유일하게 먹선이 들어가있는 녀석이죠.

전소유께서 따로 먹선 커스텀을한줄 알았습니다만, 다른 분이 올리신 노멀타입 사진을보니

그녀석도 먹선을 갖고 있더라구요.

   

   

야무지게 쥔 주먹이 매우 힘차보입니다. 한방 맞으면 다 부숴지겠군요.

태권브이하면 바로 이 주먹과 발차기 아니겠습니까~

   

그나저나 도색이 미스나 보이는데, 실제로보면 티가 거의 안납니다.

100mm 렌즈로 땡겨버리니 보이지도 않던 부분이 마구 보이네요.

   

   

자~ 이제 전신을 한번 돌려가며 구경해볼까요~

제가 좋아하는 애니버전이라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원작 애니처럼 푸르스름한 부분이 잘 표현 되었네요.

   

   

이 각도로보니 허벅지가 아주 튼실해 보입니다.

야구선수나 씨름선수등 운동 선수들의 허벅지가 웬만한 성인 여성의 허리사이즈와

비슷하던데요. 이녀석은 태권도를 열심히 했나봅니다. 허벅지가 빵빵하네요.

   

   

사실 이녀석은 영입할 계획이 없었습니다.

7,8월에 생각지도 않은 피규어를 지르는 바람에 예산이 초과되서

올해까지는 참자 참자하며 그동안 갖고싶던 피규어들을 패스해왔거든요.

   

이 녀석은 가끔 장터에 노멀타입으로 나왔는데...

 너무 갖고 싶었지만 꾹꾹 참고 있었지요.

   

제가 정한 예산을 초과하지 않으려고요....

그렇게 한 두달을 잘 자제해오고 있었죠.

   

그런데, 아들 녀석이 리페인트 태권브이를 달라지 뭡니까...

주고나니 좁은 장식장인데도 그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더군요. ㅠ.ㅜ

그래도 꾹꾹 눌러 참았습니다...

   

예산을 초과하고 싶지 않아서요. 나중에 부담되는게 싫었고..

부담되면 취미가 아니게 될까봐....

   

   

그런데 이녀석과 똑같은녀석은 장터에 나오는 족족 하루가 멀다하고 사라지는데...

이녀석은 며칠을 걸쳐서 계속 있더라구요.

   

제게 올 놈이었나 봅니다. 누군가 데려갔으면 안사고 올해는 피규어 구입을 참을수 있었을텐데...

그렇게 인기 좋던 녀석이 며칠을 계속 있는 걸보니...

   

"내게 올 놈인가보다, 나와 인연인가보다"라고 생각하곤...

이렇게 데려오게 되었네요.

   

노멀 타입이었으면 더 참을 수 있었을텐데, 제가 좋아하는 애니 컬러라.... ㅠ.ㅠ

   

이제 이달까지만 잘 참았으면 됐는데, 이녀석을 데려왔으니...

이제 3달은 더 피규어 안사고 버텨야합니다;; 아흑..

   

   

떡 벌어진 어깨!!! 탄탄해보이고 균형잡힌 바디라인~

다소 짧은듯한 촌스러운 다리... 태권브이의 매력이 그대로 표현 되어있습니다.

   

   

   

   

   

   

김청기 감독님의 친필 싸인입니다.

이 부분 때문에 이녀석은 제 피규어중에 제일 귀한녀석이고 보물입니다.

   

20센티 태권브이들을 함께 찍어봤습니다.

예스애니에서 제작한 20센티 레진 녀석도 있습니다만, 베이스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관계로 장식장에서 꺼내지 않았습니다.

   

같은 20센티 계열인데, 초합금 태권브이가 가장 크군요.

제가 이렇게 나란히 찍은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비율부분을 보여드리기 위함인데요.

좌우에 있는 정발인 초합금 태권브이와 액션소프비는 가운데 녀석보다 몸통이 훨씬 작습니다.

한눈에 딱 보기에도 작지요. 그런데 둘 다 키가 더 크지요.

다리가 얼마나 롱다리인지 잘 알 수 있지요.

   

리뉴얼되고 발매된 2007년 이후의 태권브이는 전부 다리가 이렇게 깁니다.

그동안 팔다리 다 긴줄 알았는데, 이렇게 비교해보니 팔길이는 괜찮았던것이네요.

   

   

   

이녀석의 원본 3D모델

   

이렇게 이 녀석을 보고 있자니, 누군가 떠오릅니다.

   

   

누굴까요......

   

   

바로 이 녀석 입니다.

파이팅 태권브이. 이 녀석이 오기전까지 제 피규어중에서 대장 노릇하던 녀석이지요.

이젠 김청기 감독님의 싸인을 떡하니 달고 나타난 이녀석 때문에 에이스 자리는

내놔야 할것 같습니다.

   

그러고보니 파이팅 태권브이는 먹선이 안들어갔는데도 스모키 했군요.

역시 태권브이의 눈은 스모키 효과가 있어야 제맛입니다~!

   

둘다 스모키눈을한 섹시아이즈 입니다.

   

어떻습니까? 둘이 너무 비슷하지 않나요?

포토샵으로 작은 녀석을 키워놓으면 큰 녀석이 될것 같네요.

컬러링도 매우 흡사하고, 얼굴도 매우 닮았고요. 쌍동이라해도 믿을판입니다.

팔다리 비율도 흡사하군요.

   

아마도 같은 모델러분이 제작하신듯 합니다.

도색도 같은 분이 하셨나보군요.

   

둘이 세워놓으니 사이좋은 형제 같네요.

그동안 파이팅 태권브이를 보면서 너무 마음에 들기에 같은 타입으로

차렷 자세한 타입도 있었으면 했는데, 이 녀석이 제게 왔네요.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내가좋아하는것 All Rights Reserved